DAS U BOAT

EVE ONLINE 2013.07.23 04:25

오랜만에 저의 이브 현황입니다.

요즘에 저는 조용한 로섹에서 가장 기본적인 채광 프리깃인 밴쳐로 마이닝을....













... 하고 있을리가.



넵. 전 지금 위에 나온 불쌍한 밴쳐 같은 초보들을 상대로 Uboating을 하고 있습니다. Uboating이란...말 그대로 2차대전의 유보트처럼 상대가 날 못찾게 클록킹을 한 상태로 약한 상대 (ex. 마이닝 프리깃, PVE 함선) 등을 노려서 잡는 pvp 방식입니다. 물론, 이런 종류의 배는 다른 pvp 함선에 비해서 탱킹도 딜링도 많이 떨어지기 때문에 그런 pvp 함선들과는 정면으로 붙을 수 없죠. 대신 클록킹이 있기 때문에 상대를 확인하고 충분히 시간을 들여서 상대의 약점을 찾은 후 공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걸 Target Selecting이라고 하며, 나중에 시간이 생긴다면 가이드로 적어 보도록 하죠). 그리고 저렇게 로섹에서 마이닝을 하는 간이 큰 초보는... 갑자기 옆에서 클록킹을 푸는 해적의 필그림[1]을 보며 기겁하고, 곧 죽게 됩니다 (...)





물론 해적질만 하는 건 아니고, 부수입으로 이번 오딧세이에 패치된 Tag4Sec 미니 컨탠츠도 해보고 있습니다. 로우섹에 나오는 특별한 렛 (해적 NPC) 를 잡으면 드랍되는 특수 태그(군번줄) 을 콩코드에게 팔면, 해적질등을 통해서 낮아진 개인 시큐리티 상태를 올릴 수 있게 되었거든요.  시큐리티가 많이 갂이는 로섹 해적질을 하기엔 매우 좋은 패치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팔아도 짭짤합니다.








[1] 필그림: 아마르 포스 리콘쉽. 드론 보너스와 뉴트 보너스, 트랙킹 디스럽터 보너스가 있다. 코버트 클록으로 클로킹 상태로 워프 가능. 단 플릿 전투에서 사용하기는 여러모로 부족하며, PVE피팅의 함선을 조용히 다가가 처리하는 솔로잉으로 쓰인다. 

Posted by 넷크로울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zzz 2013.07.26 14:2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매번 유익한 글 잘 보고있습니다!
    저도 이번에 로섹솔로잉 하려고 아마르 배 좀 뒤적거리다가 필그림 괜찮아보여서 스킬치고있는데, 피팅조언좀 부탁드려도될까요. 그리고 아마르 근처 솔로잉할만한 성계도 좀 추천해주실수있을까요?

    • 넷크로울러 2013.07.26 16:0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감사합니다!
      솔찍히 필그림은 저런 Uboatinf외에는 쓸대가 없는 배라서, 일반적인 pvp배와 1:1을 붙으면 생존을 장담하기 힘듭니다(...). 일반적으로 피팅은 하이에 미디엄 뉴트와 스몰뉴트, 미들에 워프 스크램블러, mwd (혹은 ab), 그리고 트랙디스, 로우에는 아머탱킹으로 합니다. 하지만 어떻게 피팅을 해도 dps자체가 그리 높지 않아서 target selection이 매우 중요합니다.

      아마르 근처 솔로잉 성계라...음. 일반적인 pvp를 원하시면 아마르-민마 FW지역으로 가시면 싸울거리가 많지만, 동시에 갱에게 당할 확률이 증가합니다. 아마르 내에 있는 로섹은 원주민들이 많아서 좀 위험하지만 또 동시에 뉴비들도 많이 출입하죠.

  2. 2013.07.26 16:4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