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스트럭쳐에 관한 데브 블로그가 올라와서 올립니다.

짧게 키 포인트만 설명하겠습니다. 완전한 내용은 (http://community.eveonline.com/news/dev-blogs/better-living-through-mobile-structures/)

원문을 참조!



1. 모든 모바일 스트럭쳐는 '개인 소유' 입니다.

POS와는 달리 콥의 소유가 아니라 개인 소유입니다.  콥에 들어가 있지 않아도 쓸수 있으며, 모바일 스트럭쳐 엑세스는 주인/모든 사람이 엑세스 가능합니다.  앞으로 콥원들에게 엑세스 권한등을 줄 수 있는 모바일 스트럭쳐가 추가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2. 모바일 스트럭쳐는 사용이 편리합니다.

당연히 이브의 우클릭 명령뿐만 아니라 그냥 드래그 & 드랍으로도 모바일 스트럭쳐를 우주에 사출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스트럭쳐가 사출되면 엑티베이션 타이머가 작동되며, 이 엑티배이션 타이머가 끝난후에 스트럭쳐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타이머는 스트럭쳐 위에 표시되며, TiDi의 영향을 받습니다.  만약 재사용이 가능한 모바일 스트럭쳐를 사용한다면, 바로 카고배이에 다시 집어 넣을 수도 있습니다.


3. 모바일 스트럭쳐를 공격하는것은 (대부분의 경우) 합법입니다.

설령 하이섹에서 모바일 스트럭쳐를 공격한다고 해도, 서스팩트 플래그만 받게 됩니다.  콩코드는 출동하지 않습니다.  즉 모바일 스트럭쳐를 방어하기 위해선 유저가 직접 방어를 해야된다는 겁니다. 또한 모바일 스트럭쳐를 쏘는건 시큐리티 를 갂지 않습니다.  모바일 디팟은 POS와 비슷한 리인포스 매커니즘이 존재합니다.  모바일 스트럭쳐를 파괴하면 킬멜이 날아오며, 파괴된 잔해에서 루팅도 가능합니다.







모바일 디팟

모바일 디팟은 홈배이스와 비슷한 역활을 해줍니다.  굉장히 싸며 (재료비가 1mil ISK정도) 사출후 엑티배이트 되는대 까진 1분이 걸립니다.  사용하는데 필요한 스킬은 없습니다.  크기도 작으며 50m^3의 부피로, 대부분의 함선에 다 들어갑니다.  엑티배이트 된 모바일 디폿은 3~4000m^3 카고 사이즈를 가지고 있고, 피팅서비스를 지원합니다.  이것은 모바일 디팟의 주인만이 엑세스가 가능합니다.  모바일 디팟은 거의 모든 곳에서 작동이 가능하나, 게이트/스테이션/다른 모바일 디팟 근처에선 작동시킬 수 없습니다.  EHP는 17,500정도 밖에 안되지만 다른 모바일 스트럭쳐와는 다르게 리인포스 모드가 있습니다. 쉴드가 25% 가 남았을때 48시간의 무적 리인포스 모드가 작동되며, 48시간후 0%의 쉴드로 리인포스 모드가 종료됩니다 (쉴드는 자동으로 채워집니다).  쉴드가 25%이하일 경우 정상적으로 대미지를 줘서 파괴할 수 있습니다.  단 리인포스 모드 후 쉴드가 자동으로 25%이상 채워진 디팟을 때렸을 경우 다시 리인포스 모드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리인포스 모드 상태인 모바일 디팟을 카고배이로 회수하는것도 가능합니다.  단 이 경우 모바일 디팟안에 들어가 있는 아이탬들은 젯깡형태로 사출되게 됩니다.

고스트 사이트에서 'Wetu', 'Yurt'버젼 모바일 디팟 BPC가 나옵니다. 이 업그래이드 버젼들은 더 많은 카고량을 가지고 있으며 프로빙하기가 더욱 어렵습니다.





모바일 트랙터 유닛

PVE에 매우 좋을 모바일 스트럭쳐입니다.  엑티배이트된 순간, 모바일 트랙터 유닛은 125km내에 있는 랙과 카고 컨태이너를 트랙킹빔으로 끌여당깁니다.  무려 27,000m^3의 카고 크기를 자랑합니다.

트랙터 유닛의 엑티배이션 타임은 10초이며, 카고배이 내에선 100m^3의 크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게이트/스테이션/POS 와 떨어진 모든 곳에서 사용가능하며, 미션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NPC들은 모바일 트렉터 유닛을 공격하지 않습니다. 모바일 트랙터 유닛도 언제나 다시 카고배이에 수납이 가능하며, 아이탬은 젯깡 형태로 사출됩니다.  모바일 트랙터 유닛은 50,000 EHP를 가지고 있으며, 파괴된 유닛에서 루팅이 가능합니다. 모바일 트랙터 유닛의 트랙터 빔 속도는 녹티스나 오르카보단 느립니다. 





모바일 사이노 인히비터

모바일 사이노 인히비터는 사실 PVP전용 모듈입니다. 사용되었을 경우, 모든 '일반적인' 사이노를 재밍합니다. 코버트 사이노는 여전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재밍거리는 100km입니다.  핫드랍/블롭의 방어로 매우 좋은 유닛이고, 사실상 널섹의 전쟁 양상을 완전히 바꿀만한 물건입니다.

대신 엑티배이션 타임은 2분이며, 한시간 동안 작동합니다.  일회용이며, 재수거는 불가능합니다. 

EHP가 160,000이나 되기 때문에, 바로 파괴가 힘들며, 대부분의 EHP는 헐에 들어가 있습니다.  이는 로지가 모바일 사이노 인히비터를 계속해서 수리하는 것을 막기 위해서 입니다.  모바일 사이노 인히비터는 다른 인히비터의 이펙트와 이펙트가 겹칠 수 있는 곳에 설치하지 못합니다.

사용에는 엥커링 스킬 3단이 필요합니다.



모바일 쉬폰 유닛

상대의 POS 근처에 설치하여 상대의 문 미네랄이나 리엑션을 훔치는 유닛입니다.  쉬폰 유닛은 POS건에 자동으로 공격받지 않습니다 (매뉴얼 사격은 가능합니다).  사이노 인히비터처럼 일회용이며, 엥커링 스킬이 필요합니다.  모바일 쉬폰 유닛의 카고배이는 모든 유저가 다 엑세스할 수 있기 때문에, 누구나 훔쳐 갈 수 있습니다.




이 4종류의 스트럭쳐는 루비콘 1.0에 업데이트 됩니다.  이미 루비콘 1.1에 업데이트될 다른 종류의 모바일 스트럭쳐들이 디자인되고 있으며, 현제 있는 모바일 워프 디스럽터등을 모바일 스트럭쳐 시스탬으로 편입시키는 방법을 찾는 중입니다.  새로운 모바일 스트럭쳐를 위한 쓰레드가 마련되어 있으니 여기에 좋은 아이디어를 올리는 것도 좋을것 같습니다.https://forums.eveonline.com/default.aspx?g=posts&t=295535


모바일 디팟도 마음에 들고... 어쨋든 분쟁거리가 늘어나는 건 행복한 일입니다. 흠흠. 아 물론 이브 한정입니다만...

그리고 중요한건데 이 녀석들은 디스캔에도 잡히고, 프로빙도 가능합니다.  앞으로 트랙터 유닛이 디스켄에 잡히면 워프해서 때려먹고 미셔너들을 괴롭히는 플래이가 늘어날 것 같군요.



Posted by 넷크로울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ABO 2013.11.15 14:0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어떻게든 유저들을 PVP로 끌어 들이려 애쓰는것 같네요.
    미셔너들에게 편의를 제공하는 동시에 PVP유저들이 미셔너 낚아먹을
    껀수를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