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가이드는 초보분들이 좀 더 쉽고 안전하게 물건을 운송하기 위해 Red Frog 콥에 대한 설명과 이용 가이드가 적혀 있습니다.


당분간 Red Frog콥이 망할것 같진 않지만, 이브의 세계는 어찌될지 모르니 (...). 현제 2014년 초반 루비콘 1.1 기준으로 Red Frog 콥은 정상운영 중 입니다.


원래라면 칼다리 PVE 하이브리드 트리 가이드가 다음 순서겠지만... 페니에서 슈리아로 배쉽 몇대를 옮겨야 할 일이 있어서 생각하고 있다가 보니 Red Frog에 관한 가이드를 적어야 될것 같아서 적게 되었습니다.

딱히 칼다리 PVE 하이브리드 트리 가이드 적기가 귀찮아서 그런건 아닙니다.


후렛따. 후렛따를 보자!


0. Introduction


이브 온라인을 하다보면 초보분들이 많이 묻는 질문중에 하나가

"내가 산 물건을 어떻게 옮기죠?" 라는 것입니다.


당연하다면 당연하게도... 이브에서의 모든 물건은 "누군가가" 옮겨야 됩니다.

그게 자신이 직접 운송함을 운전해서 옮기는 것이던, 아니면 누군가와 운송계약을 해서

옮기는 것이던 말입니다.


보통의 경우, 자신의 물건은 자신이 옮기곤 합니다.  배틀쉽 한대를 10점프 정도 움직이는 건 귀찮은 일이지만, 못할 일은 아니니까요.  하지만 한번씩 이사를 하거나 광물을 대량으로 팔거나 하는 등의 이유로 굉장히 큰 부피의 물건을 멀리 옮겨야 되는 일이 발생합니다.


이럴때 사용되는 함선이 초거대 운송함인 프레이터입니다.  각 종족마다 한대씩 있는 프레이터는 상상하기도 힘든 부피의 물건을 옮길 수 있습니다.  이 프레이터의 운송 능력은 완전 무장한 배틀쉽 한대와 배틀 크루져 2대, 혹은 패키지 상태의 배틀쉽 15대 이상을 옮길 수 있습니다 (패키지시 전함의 부피가 1/10로 줄어드는 배송의 마법!).  하지만 프레이터라는 함선은 매우 느리고 공격/방어능력도 없는대다가 타는데도 상당한 스킬이 필요하고 척당 1빌이 넘는 가격 때문에 초보분들에겐 힘든 목표입니다.  거기다가 만약 물건을 옮겨야되는 곳이 로우섹/널섹이라면?  방어능력도 없고 매우 느린 프레이터를 그런 위험지역에 집어 넣는건 사실상 자살행위 밖에 되지 않지요. 


그래서 만들어진 것이 바로, 유저들이 운영하는 물류이송회사, Red Frog가 되겠습니다. Red Frog는 유저들이 운영하는 회사로, 이브 게임내에서 유저간의 계약을 통해 목적지까지 물건을 운송해줍니다.  Red Frog는 상당히 값산 가격에 프레이터급 물건을 운송해주고, 장거리 운송도 해주기 때문에 물자를 옮기시는 것이 고민인 유저는 매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거대 얼라이언스는 모두 자기들만의 운송팀이 있지만, 그런 운송팀을 사용하지 못하는 일반적인 유저는 Red Frog 서비스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다음은 Red Frog 서비스를 사용하기에 앞서, 유의점들을 설명하겠습니다.








1. 인터페이스/ 통계/ 요금 추산 방법


Red Frog 의 홈페이지입니다: http://red-frog.org/jumps.php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Trip Calculator를 클릭하시면, 현제 Red Frog가 하고 있는 프레이터 서비스의 서비스 상황이 나옵니다. 


Queue: 현제 서비스 큐 상황입니다. 각 상태 설명은 나중에...

Contract: #Outstanding (현제 남아 있는 큐) / # in progress (현제 진행중인 큐) / Last Hour: # issued (지난 한 시간동안 Red Frog에 의뢰된 운송의뢰 수) / Last Hour: # Accepted (지난 한 시간 동안 Red Frog가 수락한 의뢰 수) / Last Hour: # Completed (지난 한 시간 동안 Red Frog가 완료한 의뢰 수)

Contract Age: 의뢰를 수락한 후 완료가 되지 않은 의뢰의 평균 시간 (ex. 330개의 컨트랙이 수락된지 12시간이 되지 않았습니다)

위 통계는 대략 30분 간격으로 갱신됩니다.




그러면 직접 요금을 계산해 보겠습니다. 파란색 박스인 Start System에 시작하는 성계의 이름을 집어넣고 (완전하지 않고 일부분만 집어넣어도 자동 완성창이 뜹니다), 붉은 박스인 Destination에 도착 성계의 이름을 넣고 Plan Route and Calculate Reward를 클릭합니다.  운송량이 많은 아마르 허브 Amarr에서 Jita로 플랜을 짜보겠습니다.




총 9 점프에 의뢰비는 5,500,000 ISK, 즉 5.5 밀이 나오는 군요.  즉 5.5 밀에 최대 860,000m^3 부피와 추산 가격  1빌 이하의 물건 (이건 아래에서 좀더 설명하겠습니다) 을 옮길 수 있다는 것이 됩니다. 이와 같이 자신이 워하는 출발 - 도착 시스탬을 확인하여 얼마나 돈이 들어가는지 확인하시면 됩니다.  







2. 실제 서비스를 사용해보자!



태스트 대상은 저의 엡솔루션 입니다. 지금은 조립되고 피팅까지 된 상태이므로, 부피가 234,000 m^3나 됩니다. 이것을 이 상태로 옮길 수 있는 배는 프레이터 밖에 없죠.  자 그렇다면 Red Frog에 컨트랙을 걸어 보곘습니다. 일단 원하는 물건이나 대상을 다 Shift+클릭으로 선택해준 후, 우클릭을 하여 Create Contract를 선택합시다.





그러면 이런 창이 뜹니다. Contract Type은 Courier (운송) 으로 선택, Availability는 Private (개인) 선택후 Red Frog Freight 를 선택해줍니다. 



아까 원하던 물건을 다 선택했으면 이 창을 바로 넘기셔도 됩니다.  하지만 까먹은 물건이 있거나 더 선택해야 될 물건이 있다면 여기서 더 선택하도록 합시다.




그럼 이제 Ship To에서 원하는 목적지를 선택하고 (성계 선택후 성계내 스테이션도 선택해 주셔야 됩니다), Reward에 아까 Red Frog 웹사이트에서 계산한 계약금을 적고, Collateral을 무조건 1빌 ISK, 1,000,000,000에 맞추도록 합시다.  Collateral은 만약 어떠한 경우가 발생하여 물건이 운송되지 않았을 경우 (예를 들어 프레이터가 공격을 받아서 침몰한다거나 계약한 프레이터 파일럿이 물건을 들고 도망간다거나) Red Frog에서 무조건 적으로 지급하는 일종의 보증금입니다.  최대 한도가 1빌 ISK고, Red Frog는 그 이상의 가치 물건은 운송의뢰를 받지 않기 떄문에 주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후 Expiration을 3일로, Days to Complete을 1일로 맞춰줍니다. 


그리고 그 다음 스크린에서 다시 한번 맞는 회사에 물건을 맞기는 지 확인 Red Frog Freight (Red-Fog 얼라이언스 맴버).  그리고 Confirm을 누르시면 됩니다. 


다시 한번 주의사항을 말해드리자면:

1) 물건의 최대 부피는 860,000 m^3

2) 넣는 물건의 갯수 재한은 없으나, 되도록이면 200개 이하. 또한 Can에 집어넣는 것은 되도록 금지.

3) 운송하는 물건의 최대 가격은 1 빌 ISK, 그 이상의 물건은 의뢰를 받지 않음

4) Red Frog Freight 라는 이름을 확인. Red Frog가 붙은 회사는 여러개 있습니다 (...)






3. Red Frog Q&A!


실제 Red Frog 홈페이지에 가보면, 주로 받는 질문들이 Q&A에 정리되어 있습니다.  25개나 되고 양이 상당하기 때문에,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질문들만 추려서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Q2: 서비스 가격은?

Trip Calculator가 계산해주지만, 기본적으로 픽업비 1밀 ISK에 점프당 500K ISK로 계산한다. 만약 같은 시스탬 내에 운송이라면 1.5밀 ISK로 계산한다.


Q3: 제한 사항은?

1> 하이섹만 운송

2> 최대 1빌 Collateral

3> 최대 860,000 m^3의 부피

4> Expiration Date 3일, Completion Date 1일

로우섹/널섹 운송은 Black Frog Logistics에게 의뢰. 1빌 ISK 수치는 하이섹에서 유저들이 하는 퍽치기의 수익분기점이기 때문이다. 860,00 m^3부피는 프레이터 스킬이 4단인 펜리르 (민마타 프레이터, 4대 프레이터중 수송량이 가장 작음) 파일럿을 위한것 (프레이터 5단은 굉장히 오래 걸리고 낭비라고 평가되고 있음).


Q4: 콜래터랄 (Collateral)을 얼마나 넣어야되는가?

반드시 콜래터럴은 운송하는 물건의 가격과 같거나 보다 많이 걸도록.  이는 프레이터 파일럿이 물건을 가지고 도망치는 사태가 일어나거나 프레이터가 만약에 파괴되는 상황에서 유저의 손해를 최소화 해준다. (사실 그냥 어떤 물건을 옮기던 Collateral 1B ISK를 설정하면...)


Q6: 이미 조립된 배 / 리그 달린 배 / 캔은?

조립된 배나 리그가 달린 배의 운송은 가능하다.  캔은 운송이 가능하나, 최대한 피해주길 바란다.  배의 운송은 일반적인 제약이 따르며, 캔은 옮겨야 되는 물건이 200개가 넘어가지 않는 이상, 되도록이면 피해주길 바란다. 만약 캔을 옮겨야 된다면, 컨트랙 Description에 설명을 적어놓기를 바란다.


Q8: 운송에 걸리는 시간은?

일반적인 경우, 24시간안에 물건이 배달된다.  하지만 실제로는 훨씬 그 전에 물건이 배달되지만 우리는 배달시간을 '보장할 수 없다'.  만약 계약이 많이 밀려있을 경우, 48시간 이상까지 걸릴 수도 있다.


Q11: 여러 스테이션에서 물건을 픽업해서 옮겨주는 서비스는?

2012년 7월부터 중지되었다.


Q12: Queue에 적혀 있는 상태의 뜻은?

Small: 0 - 50 개의 계약 (바쁘지 않음)

Medium : 50 - 100 개의 계약

Large : 100 - 150 개의 계약

Huge: 150 - 200 개의 계약 (매우 바쁨)

Kong : 200 - 250 개의 계약 (매우 매우 바쁨. 대부분 24시간 내. 48시간 전에 배달)

Godzilla: 250 - 300 개의 계약 (매우 매우 바쁨. 보통 24시간 내, 48시간 전에 배달)

Kraken: 300 - 400 개의 계약 (미친듯이 바쁨. ETA:? 그래도 48시간 내 대부분의 배달이 가능)

Chtulhu: 400+ (그분. 크툴루. 그래도 아마 계약기간 끝나기 전엔....)


Q13: 계약의 선별 과정은?

우리는 항상 가장 오래된 계약부터 처리한다. 일단 가장 오래된 계약을 확인 후, 다른 계약들 중 가장 오래된 계약의 도착지점과 가까이 있는 계약을 찾아 최대한 효율적인 이동 계획을 짜려고 노력한다. 


Q14: 만약 내가 어어어엄청나게 많은 양의 미네랄을 옮겨야 된다면 최대한 싸게 옮기는 방법은?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ccc?key=0ArdxvphYQmaEdFNZMlE3UXRPa0hPbVhTSnNycDFDWHc&hl=en#gid=7



...





4. 결론



Red Frog 서비스는 저렴한 가격에 큰 부피의 물건을 옮겨주는 좋은 서비스입니다.  아무래도 가장 좋은건 미친듯이 느려터진 프레이터가 몇십점프를 하는걸 몇시간 동안이나 보고 있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겠지요.  여러분도 만약 커다란 물건을 멀리 옮겨야 된다면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Red Frog는 2개의 자매회사들이 있습니다. 첫번째는 로우섹/널섹을 전문적으로 이동하는 Black Frog Logistics 서비스로 일반적인 프레이터가 아닌, 점프 드라이브를 장착한 점프 프레이터로 작업을 합니다.  물론 가격은 훨씬 비싸고, 옮길 수 있는 물건 또한 320,000m^3정도 밖에 안되지만, 최대 5빌 ISK 의 물건을 비교적 안전하게 로섹/널섹에 옮길 수 있다는 점은 매우 매력적이죠.  


Blue Frog Freight는 Red Frog와 같이 하이섹에서 운용하지만 콜레터럴이 훨씬 높은 서비스입니다. 최대 5빌 ISK까지 커버를 해줍니다만...역시 비쌉니다.  만약에 비싼 BPO나 고급 에셋을 옮겨야 된다면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Posted by 넷크로울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kacada 2014.02.18 02:2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잘보고 갑니당~

  2. stake 2014.02.18 09:2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호오 이런꼽이엿네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