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현제 이브 온라인 기념비 건축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기념비는 아이슬랜드에 있는 CCP본사에 조각가인 Sigur... 노르딕이라 타이핑이 불가능하군요. 흠흠.  어쨋든 3/1일 기준으로 이브에 활성화된 계정에 있는 모든 캐릭터 이름이 기념비에 적히게 됩니다.  만약 자신의 캐릭터 이름을 남기고 싶다면 반드시 계정을 활성화 해놓으세요. http://eve.com/monument-about-the-monument


2. 이브 시간으로 이번주 토요일 18:00 에 CCP에서 주최하는 새로운 플래이어 트레이닝 새션의 일환으로 CCP에서 마이닝 플릿을 운영합니다.  저번에 저가 올린 포스트를 보신 분은 피리부는 아저씨 CCP가 주최한 플릿의 결말이 어떻게 되었는지 아실탠데요... 이번에는 T1피팅된 밴쳐 마이닝 플릿입니다.  룰은 다음과 같습니다.


- Josameto III - Expert Distribution Retail Center에 집결.  18:00 부터 집결하여 18:30 에 출발

- T1 피팅된 밴쳐을 CCP에서 지급.  단 본인 개인의 배를 들고오기 원한다면 그래도 됨.

- 플릿은 대략 1시간 정도 진행할것이며 마이닝이 끝난 후 웜홀에서 닌자 가스 마이닝이 가능할지 시도해볼 것임.  단 가스 하배스터/스킬은 CCP에서 지급하지 않을것.

- CCP 데브가 광물을 수거해서 마지막에 유저들에게 분배

- 자신이 다시 살 수 없는 그런 배는 들고오지 않기.  CCP 주최지만 (사실 그것 때문에 더) 이 플릿을 침몰시킬려고 하는 사람들은 넘쳐날 것이고, 참가자들의 안전을 CCP는 보장해 줄 수 없음.  또한 파괴된 함선은 CCP가 복구/보상해주지 않을 것임.

- 기본적으로 CCP는 유저들의 행동을 막진 않겠지만, 플릿에 심각한 방해나 세션을 어지럽히는 행위는 용납되지 않음.

- 음성 체널 정보와 플릿이 작전을 할 위치는 시작하기 직전에 공지될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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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abo 2014.02.28 02:0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자살특공대 ver.2 나가나요. 목적지 웜홀 주민들에겐 날벼락이 떨어질지도...

왜! 포스트가! 뜸했냐면! 전에! 수리를! 맡겼던! 랩탑이! 결국! 죽어서!


... 라는 말은 넘기고. 2014년 여름 확장팩에서 CCP가 모든 해적 팩션 배 (SOE 제외)를 밸런싱하기로 했습니다. 첫 밸런싱 타자는 각 팩션의 프리깃들입니다. 일단 CCP 라이즈가 말한 각 팩션에 대한 평가부터 들어보죠.


산샤: 산샤는 많은 (...) 도움이 필요합니다.  나이트매어는 PVE 용도로 사용되고 있지만, 판타즘과 서큐버스는 모든 이브 함선들을 통틀어서 가장 적게 사용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좀 독특한 방법으로 산샤를 버프하기로 결정했습니다.  현제 디자인 컨샙은 산샤에 애프터버너 보너스를 주는 것입니다.  애프터버너 속도 보너스를 줌으로서, 프리깃은 대프리깃전에서 매우 강력해지고, 크루져는 새로운 옵션을 가지게 될것입니다. 나이트매어는 이중 가장 적게 영향을 받겠지만, 이는 우리가 의도한 바 입니다.


블러드:  블러드는 산샤랑 비슷한 상황입니다.  발곤은 그 특유의 유니크한 보너스로 사용되고 있지만, 다른 함선들은 거의 사용되고 있지 않죠.  하지만 블러드가 산샤와 다른 점은 블러드의 매인인 EWAR은 밸런싱이 매우 힘들다는 점입니다.  한 함급에서 충분한 보너스가 다른 함급에서 OP 보너스가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새로운 크루오/아시무 보너스는 웹 강도 대신 웹 사거리가 될것입니다 (서팬티스 보너스와 다르며, 현제도 상당히 사용되고 있는 보너스 입니다).  또한 모든 함선에 "옛날" NOS 보너스를 주는 겁니다.  패치전 NOS는 자신의 캡량과는 상관없이 상대의 캡을 0%까지 빨아내는 모듈이였습니다.  이 NOS보너스는 현제 있는 뉴트/NOS 보너스와 함께 주어질 것입니다.


구리스타:  구리스타는 가장 밸런싱하기 어려운 팩션이였습니다.  래틀스네이크와 길라는 어느정도 사용되고 있지만, 새로운 이쉬타와 도미닉스와 비교해선 하위호환에 가까웠죠.  우리는 구리스타가 드론중심의 팩션으로 이어가길 원합니다.  단, 다른 드론 함선들과는 좀 다른 방향으로 가기로 결정했습니다.  앞으로 구리스타는 단 2대의 드론만을 사용할 수 있는 밴드윗스가 주어질 것입니다 (아래의 웜같은 경우 단 2대의 라이트 드론을 운용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드론 대미지/HP보너스가 일반 보너스보다 훨씬 커질것 입니다.  또한 현제의 미사일 속도 보너스가 미사일 Kin/Ther보너스로 바뀌게 될것 입니다.


서팬티스:  서팬티스는 현제 가장 강력한 해적팩션중 하나이자, 가장 흥미로운 팩션입니다.  웹 강도 보너스 변경에 대한 이야기가 많이 나왔지만, 현제로선 지금 있는 보너스를 그대로 유지하기로 결정되었습니다.  래밸당 10% 웹 강도 보너스는 현제 이브에서 가장 강력한 보너스라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현제로서는 그것을 바꿀 계획은 없습니다. (올레!!!!)


엔젤:  엔젤은 여러모로 인기있는 해적 팩션입니다.  현제 엔젤의 가장 큰 문제는 민마타 함선들과 비슷한 분야에서 겹친다는 점과, 살짝 OP라는 점입니다.  드래미얼은 별로 바뀌지 않을 것이고, 다른 2 함선들도 현제 사용방식등에서 큰 변화는 없을 것입니다.


현제 이브에선 인기있고 쓸모있는 2대의 해적팩션 프리깃 (드래미얼, 대어데빌) 과 사실상 버려진 3대의 (웜, 크루오, 서큐버스) 프리깃들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아래의 밸런싱은 사용되지 않는 3대의 프리깃들의 스탯과 보너스등을 밸런스하여 버프하는 방향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서큐버스


SUCCUBUS

Amarr Frigate Bonus:
7.5% bonus to Small Energy Turret tracking speed

Caldari Frigate Bonus:
20% bonus to Afterburner velocity bonus (was 5% energy turret damage)

Role Bonus: 
150% bonus to Small Energy Turret damage (was 100% energy turret damage)


Slot layout: 3H(-1), 4M, 3L(+1); 2 turrets, 0 launchers
Fittings: 44 PWG(-14), 170 CPU(-5)
Defense (shields / armor / hull) : 650(+41) / 550(+6) / 540(+23)
Capacitor (amount / recharge / cap per second) : 450(+15) / 210000 (-24375) / 2.14 (+.09)
Mobility (max velocity / agility / mass / align time): 340(+53) / 3.5(-.35) / 965000 / 4.68s(-.4) 
Drones (bandwidth / bay): 0 / 0
Targeting (max targeting range / Scan Resolution / Max Locked targets): 32km / 650 / 5
Sensor strength: 13 
Signature radius: 33(-2)


서큐버스는 원래 칼다리에 있던 5% 에너지 터랫 대미지 대신, 래밸당 20% 애프터버너 속도 보너스(!) 라는 무시무시한 보너스를 들고 왔습니다.  물론 PVE보단 PVP에 좋은 옵션이지만, 이 옵션으로 10MN 애프터버너를 단 서큐버스는 5000m/s으로 날라다닐 수 있다는 뉴스가 있습니다(...).  앞으로 서큐버스는 PVP에서 mwd대신 ab을 달고 다니겠군요.  깎여나간 25%의 대미지는 50% 대미지 보너스로 롤보너스에 붙어서 나오게 되었습니다.  그 다음으로 큰 변화는 하이슬롯 하나가 로우 슬롯으로 바뀐 정도겠군요.  상당한 대미지 상승과 PVP에서 큰 버프 입니다.








크러오



CRUOR

Amarr Frigate Bonus:
15% bonus to Energy Vampire and Energy Neutralizer effectiveness

Minmatar Frigate Bonus:
20% bonus to Stasis Webifier range (was 10% bonus to Stasis Webifier effectiveness)

Role Bonus: 
100% bonus to Small Energy Turret damage
note: Energy Vampires operate as though your capacitor is empty (this wording is work in progress)


Slot layout: 4H, 3M, 3L; 2 turrets, 0 launchers
Fittings: 50 PWG(-7), 140 CPU(+3)
Defense (shields / armor / hull) : 480(-103) / 740(+83) / 580(-2)
Capacitor (amount / recharge / cap per second) : 470 / 205000 (-29375) / 2.24 (+.23)
Mobility (max velocity / agility / mass / align time): 330(+22) / 3.6 / 1003000 / 5.01s
Drones (bandwidth / bay): 10(+10) / 10(+10)
Targeting (max targeting range / Scan Resolution / Max Locked targets): 33km(+8km) / 760 / 6
Sensor strength: 12 
Signature radius: 35


위에서도 설명했던 옛 NOS 보너스가 롤보너스에 붙어서 나옵니다.  이 NOS는 상대의 캡이 0%가 될떄까지 자신의 캡과는 관계 없이 캡을 빨아댑니다 (지금의 NOS는 자신의 캡이 상대의 캡보다 적어야지만 작동됩니다).  또한 민마타 프리깃래밸 보너스였던 래밸당 10% 웹 강도 보너스가 래밸당 20% 웹 사거리 보너스로 바뀌었습니다. 이것으로 크루오의 큰 문제였던 캡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뉴트대신 NOS를 장착하면 되니...).  또한 드론배이가 10이 됨으로서 라이트 드론 2대가 사용이 가능해져서 DPS도 어느정도 상승했습니다.









Slot layout: 3H, 4M, 3L; 0 turrets, 2 launchers
Fittings: 40 PWG(+5), 180 CPU(+20)
Defense (shields / armor / hull) : 830(+33) / 500(-82) / 620(-3)
Capacitor (amount / recharge / cap per second) : 380(+30) / 212000 (-22375) / 1.79 (+.29)
Mobility (max velocity / agility / mass / align time): 320(+33) / 3.8(+.31) / 965000 / 5.17s(+.42) 
Drones (bandwidth / bay): 10(-15) / 25
Targeting (max targeting range / Scan Resolution / Max Locked targets): 30km / 650 / 5
Sensor strength: 15 
Signature radius: 40


현제는 이쉬커의 하위호환인 웜이 색다른 드론함선이 되어서 돌아왔습니다.  드론배이 크기 보너스가 삭제되어서 최대 드론 배이는 25 밖에 되지 않고, 드론 밴드윗스도 10으로 고정되어 라이트 드론 2대 밖에 사용하지 못하지만, 대신 롤보너스에 라이트 드론 대미지 / HP 300% 보너스가 붙어서 나오게 되었습니다 (...).  이건 드론이라기 보단 분신이군요 (...).  또한 원래의 미사일 속도 롤 보너스가 삭제되고 갈란테 보너스에 래밸당 10% KIN/THER 미사일 대미지 보너스가 붙어서 나오게 되었습니다.








대어데빌


Gallente Frigate Bonus:
10% bonus to Small Hybrid Turret falloff

Minmatar Frigate Bonus:
10% bonus to Stasis Webifier effectiveness

Role Bonus:
200% bonus to Small Hybrid Turret damage


Slot layout: 3H, 3M, 4L; 2 turrets, 0 launchers
Fittings: 35 PWG, 145 CPU
Defense (shields / armor / hull) : 530(-7) / 560(-22) / 630(-27)
Capacitor (amount / recharge / cap per second) : 390(-5) / 230000 (-4375) / 1.69 (+.01)
Mobility (max velocity / agility / mass / align time): 385(+1) / 3.2(-.02) / 823000 / 3.65s(-.02) 
Drones (bandwidth / bay): 0 / 0
Targeting (max targeting range / Scan Resolution / Max Locked targets): 25km(+5km) / 650 / 5
Sensor strength: 12(-1) 
Signature radius: 35


살포시 ehp너프를 먹었습니다.  쉴드/아머/헐이 소량 너프되었고, 캡도 살짝 너프, 대신 어질리티등이 소폭 버프. 센서 소폭 너프... 솔찍히 지금의 대어데빌과 딱히 바뀐건 없습니다.  타겟팅 거리가 5km 늘어난건 편하군요.








드래미얼


DRAMIEL

Gallente Frigate Bonus:
7.5% bonus to Small Projectile Turret tracking speed

Minmatar Frigate Bonus:
10% bonus to Small Projectile Turret falloff

Role Bonus: 
100% bonus to Small Projectile Turret damage


Slot layout: 3H, 4M, 3L; 2 turrets, 1 launchers
Fittings: 37 PWG, 133 CPU
Defense (shields / armor / hull) : 590(+7) / 590(+8) / 520(+3)
Capacitor (amount / recharge / cap per second) : 370(+5) / 208000(-26375) / 1.77(+.22)
Mobility (max velocity / agility / mass / align time): 460 / 3.1(-.02) / 950000 / 4.08s(-.02) 
Drones (bandwidth / bay): 15 / 20
Targeting (max targeting range / Scan Resolution / Max Locked targets): 28km(+3km) / 750 / 5
Sensor strength: 11 
Signature radius: 30(-2)


드래미얼도 사실상 바뀐건 없습니다.  EHP가 정말 소량 늘어났고, 어질리티등의 살짝 버프....타겟팅 살짝 버프 정도일까요.  여전히 좋은 드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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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stake 2014.02.28 01:1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서큐와 웜은 정말 충격과 공포네요... 정말 꼭 타보고싶군요 ㅍㅎㅎㅎ

  2. stake 2014.02.28 01:1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서큐와 웜은 정말 충격과 공포네요... 정말 꼭 타보고싶군요 ㅍㅎㅎㅎ

몇달전에 CCP는 이런 웹사이트를 만들었습니다:

https://truestories.eveonline.com/truestories/index.html


바로 이브에서 일어난 실제 사건을 스토리 형식으로 투고해서 유저들의 투표로 최고의 스토리를 선택,

그 선택된 스토리를 만화로 만든다는 프로젝트였죠. 


그리고 그 중  "Band Of Brothers" 얼라이언스의 몰락 (그 유명한 Causality 트레일러의 모티브가 된 사건) 을 투고한 군스웜의 리더, 미타니의 스토리가 최고의 스토리로 선정되었습니다.



이브 하시는 분은 한번은 봤을 Causality 트레일러





그리고 오늘, 그 만화중 첫번째 잇슈가 발간되었습니다.

CCP가 Dark Horse Digital과 채결한 계약에 따라, 총 4개의 잇슈가 발간될 예정입니다.

처음 잇슈는 2/19/14 발간

두번째 잇슈는 3/5/14

새번째 잇슈는 3/19/14

마지막 잇슈는 4/2/14일날 발간됩니다.






모든 잇슈는 Dark Horse Digital에서 공짜로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웹사이트에 등록을 해야됩니다.

(https://digital.darkhorse.com/profile/4386/)

모든 잇슈는 6월까지 공짜로 공개되며, 그 후엔 하드커버 책으로 EVE:True Stories라는 이름으로 발간됩니다 (그 이후에는 사야됩니다). 

그러니까 지금기회가 있을때 꼭 봐두시기 바랍니다.

번역은 음...



...저,전 바빠서 하하하하.

누군가 해주겠죠. 하하하하하하.




감상포인트: 아라주 함대를 탈탈탈 털어드시는 스태버와 AF플릿. 아라주 함대 더럽게 pvp못ㅎ....뭐 만화적표현이니까 넘어가ㅂ....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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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stake 2014.02.23 22:4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뭔가 재밌는 곳엔 이래저래 미타니가 안빠지는 분위기...ㅋㅎ

  2. ㅁㄴㅇㄹ 2014.02.27 18:4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번역은 http://gall.dcinside.com/board/view/?id=eveonline&no=80297&page=1&exception_mode=recommend 여기에 벌써 해놨더군요

루비콘 1.1에 새로 추가된 마이크로 점프 모바일 유닛을 사용해서 100km 마이크로 점프를 하는 저의 시나발!





...사실 저걸 스캔해서 두들기러 갔는데 마이크로 점프 모바일 유닛은 하이섹에서 공격이 안된다는 사실* 에 좌절하고 MJD만 사용해 보는 중...



*루비콘에서 추가된 대부분의 모바일 유닛은 노란색 Safety설정으로 해놨을 경우, 하이섹에서 서스팩트 플래그와 함께 공격이 가능합니다 (=콩코드가 등장하지 않지만 유저들이 공격이 가능해집니다).  



** 칼다리 PVE- 하이브리드 트리 가이드 작성중입니다. 이번 주말까지 올려보도록 하죠. 흠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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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kacada 2014.02.19 21:0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ㅋㅋㅋ 다음포스팅 기대하겟습니다

이 가이드는 초보분들이 좀 더 쉽고 안전하게 물건을 운송하기 위해 Red Frog 콥에 대한 설명과 이용 가이드가 적혀 있습니다.


당분간 Red Frog콥이 망할것 같진 않지만, 이브의 세계는 어찌될지 모르니 (...). 현제 2014년 초반 루비콘 1.1 기준으로 Red Frog 콥은 정상운영 중 입니다.


원래라면 칼다리 PVE 하이브리드 트리 가이드가 다음 순서겠지만... 페니에서 슈리아로 배쉽 몇대를 옮겨야 할 일이 있어서 생각하고 있다가 보니 Red Frog에 관한 가이드를 적어야 될것 같아서 적게 되었습니다.

딱히 칼다리 PVE 하이브리드 트리 가이드 적기가 귀찮아서 그런건 아닙니다.


후렛따. 후렛따를 보자!


0. Introduction


이브 온라인을 하다보면 초보분들이 많이 묻는 질문중에 하나가

"내가 산 물건을 어떻게 옮기죠?" 라는 것입니다.


당연하다면 당연하게도... 이브에서의 모든 물건은 "누군가가" 옮겨야 됩니다.

그게 자신이 직접 운송함을 운전해서 옮기는 것이던, 아니면 누군가와 운송계약을 해서

옮기는 것이던 말입니다.


보통의 경우, 자신의 물건은 자신이 옮기곤 합니다.  배틀쉽 한대를 10점프 정도 움직이는 건 귀찮은 일이지만, 못할 일은 아니니까요.  하지만 한번씩 이사를 하거나 광물을 대량으로 팔거나 하는 등의 이유로 굉장히 큰 부피의 물건을 멀리 옮겨야 되는 일이 발생합니다.


이럴때 사용되는 함선이 초거대 운송함인 프레이터입니다.  각 종족마다 한대씩 있는 프레이터는 상상하기도 힘든 부피의 물건을 옮길 수 있습니다.  이 프레이터의 운송 능력은 완전 무장한 배틀쉽 한대와 배틀 크루져 2대, 혹은 패키지 상태의 배틀쉽 15대 이상을 옮길 수 있습니다 (패키지시 전함의 부피가 1/10로 줄어드는 배송의 마법!).  하지만 프레이터라는 함선은 매우 느리고 공격/방어능력도 없는대다가 타는데도 상당한 스킬이 필요하고 척당 1빌이 넘는 가격 때문에 초보분들에겐 힘든 목표입니다.  거기다가 만약 물건을 옮겨야되는 곳이 로우섹/널섹이라면?  방어능력도 없고 매우 느린 프레이터를 그런 위험지역에 집어 넣는건 사실상 자살행위 밖에 되지 않지요. 


그래서 만들어진 것이 바로, 유저들이 운영하는 물류이송회사, Red Frog가 되겠습니다. Red Frog는 유저들이 운영하는 회사로, 이브 게임내에서 유저간의 계약을 통해 목적지까지 물건을 운송해줍니다.  Red Frog는 상당히 값산 가격에 프레이터급 물건을 운송해주고, 장거리 운송도 해주기 때문에 물자를 옮기시는 것이 고민인 유저는 매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거대 얼라이언스는 모두 자기들만의 운송팀이 있지만, 그런 운송팀을 사용하지 못하는 일반적인 유저는 Red Frog 서비스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다음은 Red Frog 서비스를 사용하기에 앞서, 유의점들을 설명하겠습니다.








1. 인터페이스/ 통계/ 요금 추산 방법


Red Frog 의 홈페이지입니다: http://red-frog.org/jumps.php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Trip Calculator를 클릭하시면, 현제 Red Frog가 하고 있는 프레이터 서비스의 서비스 상황이 나옵니다. 


Queue: 현제 서비스 큐 상황입니다. 각 상태 설명은 나중에...

Contract: #Outstanding (현제 남아 있는 큐) / # in progress (현제 진행중인 큐) / Last Hour: # issued (지난 한 시간동안 Red Frog에 의뢰된 운송의뢰 수) / Last Hour: # Accepted (지난 한 시간 동안 Red Frog가 수락한 의뢰 수) / Last Hour: # Completed (지난 한 시간 동안 Red Frog가 완료한 의뢰 수)

Contract Age: 의뢰를 수락한 후 완료가 되지 않은 의뢰의 평균 시간 (ex. 330개의 컨트랙이 수락된지 12시간이 되지 않았습니다)

위 통계는 대략 30분 간격으로 갱신됩니다.




그러면 직접 요금을 계산해 보겠습니다. 파란색 박스인 Start System에 시작하는 성계의 이름을 집어넣고 (완전하지 않고 일부분만 집어넣어도 자동 완성창이 뜹니다), 붉은 박스인 Destination에 도착 성계의 이름을 넣고 Plan Route and Calculate Reward를 클릭합니다.  운송량이 많은 아마르 허브 Amarr에서 Jita로 플랜을 짜보겠습니다.




총 9 점프에 의뢰비는 5,500,000 ISK, 즉 5.5 밀이 나오는 군요.  즉 5.5 밀에 최대 860,000m^3 부피와 추산 가격  1빌 이하의 물건 (이건 아래에서 좀더 설명하겠습니다) 을 옮길 수 있다는 것이 됩니다. 이와 같이 자신이 워하는 출발 - 도착 시스탬을 확인하여 얼마나 돈이 들어가는지 확인하시면 됩니다.  







2. 실제 서비스를 사용해보자!



태스트 대상은 저의 엡솔루션 입니다. 지금은 조립되고 피팅까지 된 상태이므로, 부피가 234,000 m^3나 됩니다. 이것을 이 상태로 옮길 수 있는 배는 프레이터 밖에 없죠.  자 그렇다면 Red Frog에 컨트랙을 걸어 보곘습니다. 일단 원하는 물건이나 대상을 다 Shift+클릭으로 선택해준 후, 우클릭을 하여 Create Contract를 선택합시다.





그러면 이런 창이 뜹니다. Contract Type은 Courier (운송) 으로 선택, Availability는 Private (개인) 선택후 Red Frog Freight 를 선택해줍니다. 



아까 원하던 물건을 다 선택했으면 이 창을 바로 넘기셔도 됩니다.  하지만 까먹은 물건이 있거나 더 선택해야 될 물건이 있다면 여기서 더 선택하도록 합시다.




그럼 이제 Ship To에서 원하는 목적지를 선택하고 (성계 선택후 성계내 스테이션도 선택해 주셔야 됩니다), Reward에 아까 Red Frog 웹사이트에서 계산한 계약금을 적고, Collateral을 무조건 1빌 ISK, 1,000,000,000에 맞추도록 합시다.  Collateral은 만약 어떠한 경우가 발생하여 물건이 운송되지 않았을 경우 (예를 들어 프레이터가 공격을 받아서 침몰한다거나 계약한 프레이터 파일럿이 물건을 들고 도망간다거나) Red Frog에서 무조건 적으로 지급하는 일종의 보증금입니다.  최대 한도가 1빌 ISK고, Red Frog는 그 이상의 가치 물건은 운송의뢰를 받지 않기 떄문에 주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후 Expiration을 3일로, Days to Complete을 1일로 맞춰줍니다. 


그리고 그 다음 스크린에서 다시 한번 맞는 회사에 물건을 맞기는 지 확인 Red Frog Freight (Red-Fog 얼라이언스 맴버).  그리고 Confirm을 누르시면 됩니다. 


다시 한번 주의사항을 말해드리자면:

1) 물건의 최대 부피는 860,000 m^3

2) 넣는 물건의 갯수 재한은 없으나, 되도록이면 200개 이하. 또한 Can에 집어넣는 것은 되도록 금지.

3) 운송하는 물건의 최대 가격은 1 빌 ISK, 그 이상의 물건은 의뢰를 받지 않음

4) Red Frog Freight 라는 이름을 확인. Red Frog가 붙은 회사는 여러개 있습니다 (...)






3. Red Frog Q&A!


실제 Red Frog 홈페이지에 가보면, 주로 받는 질문들이 Q&A에 정리되어 있습니다.  25개나 되고 양이 상당하기 때문에,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질문들만 추려서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Q2: 서비스 가격은?

Trip Calculator가 계산해주지만, 기본적으로 픽업비 1밀 ISK에 점프당 500K ISK로 계산한다. 만약 같은 시스탬 내에 운송이라면 1.5밀 ISK로 계산한다.


Q3: 제한 사항은?

1> 하이섹만 운송

2> 최대 1빌 Collateral

3> 최대 860,000 m^3의 부피

4> Expiration Date 3일, Completion Date 1일

로우섹/널섹 운송은 Black Frog Logistics에게 의뢰. 1빌 ISK 수치는 하이섹에서 유저들이 하는 퍽치기의 수익분기점이기 때문이다. 860,00 m^3부피는 프레이터 스킬이 4단인 펜리르 (민마타 프레이터, 4대 프레이터중 수송량이 가장 작음) 파일럿을 위한것 (프레이터 5단은 굉장히 오래 걸리고 낭비라고 평가되고 있음).


Q4: 콜래터랄 (Collateral)을 얼마나 넣어야되는가?

반드시 콜래터럴은 운송하는 물건의 가격과 같거나 보다 많이 걸도록.  이는 프레이터 파일럿이 물건을 가지고 도망치는 사태가 일어나거나 프레이터가 만약에 파괴되는 상황에서 유저의 손해를 최소화 해준다. (사실 그냥 어떤 물건을 옮기던 Collateral 1B ISK를 설정하면...)


Q6: 이미 조립된 배 / 리그 달린 배 / 캔은?

조립된 배나 리그가 달린 배의 운송은 가능하다.  캔은 운송이 가능하나, 최대한 피해주길 바란다.  배의 운송은 일반적인 제약이 따르며, 캔은 옮겨야 되는 물건이 200개가 넘어가지 않는 이상, 되도록이면 피해주길 바란다. 만약 캔을 옮겨야 된다면, 컨트랙 Description에 설명을 적어놓기를 바란다.


Q8: 운송에 걸리는 시간은?

일반적인 경우, 24시간안에 물건이 배달된다.  하지만 실제로는 훨씬 그 전에 물건이 배달되지만 우리는 배달시간을 '보장할 수 없다'.  만약 계약이 많이 밀려있을 경우, 48시간 이상까지 걸릴 수도 있다.


Q11: 여러 스테이션에서 물건을 픽업해서 옮겨주는 서비스는?

2012년 7월부터 중지되었다.


Q12: Queue에 적혀 있는 상태의 뜻은?

Small: 0 - 50 개의 계약 (바쁘지 않음)

Medium : 50 - 100 개의 계약

Large : 100 - 150 개의 계약

Huge: 150 - 200 개의 계약 (매우 바쁨)

Kong : 200 - 250 개의 계약 (매우 매우 바쁨. 대부분 24시간 내. 48시간 전에 배달)

Godzilla: 250 - 300 개의 계약 (매우 매우 바쁨. 보통 24시간 내, 48시간 전에 배달)

Kraken: 300 - 400 개의 계약 (미친듯이 바쁨. ETA:? 그래도 48시간 내 대부분의 배달이 가능)

Chtulhu: 400+ (그분. 크툴루. 그래도 아마 계약기간 끝나기 전엔....)


Q13: 계약의 선별 과정은?

우리는 항상 가장 오래된 계약부터 처리한다. 일단 가장 오래된 계약을 확인 후, 다른 계약들 중 가장 오래된 계약의 도착지점과 가까이 있는 계약을 찾아 최대한 효율적인 이동 계획을 짜려고 노력한다. 


Q14: 만약 내가 어어어엄청나게 많은 양의 미네랄을 옮겨야 된다면 최대한 싸게 옮기는 방법은?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ccc?key=0ArdxvphYQmaEdFNZMlE3UXRPa0hPbVhTSnNycDFDWHc&hl=en#gid=7



...





4. 결론



Red Frog 서비스는 저렴한 가격에 큰 부피의 물건을 옮겨주는 좋은 서비스입니다.  아무래도 가장 좋은건 미친듯이 느려터진 프레이터가 몇십점프를 하는걸 몇시간 동안이나 보고 있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겠지요.  여러분도 만약 커다란 물건을 멀리 옮겨야 된다면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Red Frog는 2개의 자매회사들이 있습니다. 첫번째는 로우섹/널섹을 전문적으로 이동하는 Black Frog Logistics 서비스로 일반적인 프레이터가 아닌, 점프 드라이브를 장착한 점프 프레이터로 작업을 합니다.  물론 가격은 훨씬 비싸고, 옮길 수 있는 물건 또한 320,000m^3정도 밖에 안되지만, 최대 5빌 ISK 의 물건을 비교적 안전하게 로섹/널섹에 옮길 수 있다는 점은 매우 매력적이죠.  


Blue Frog Freight는 Red Frog와 같이 하이섹에서 운용하지만 콜레터럴이 훨씬 높은 서비스입니다. 최대 5빌 ISK까지 커버를 해줍니다만...역시 비쌉니다.  만약에 비싼 BPO나 고급 에셋을 옮겨야 된다면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Posted by 넷크로울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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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kacada 2014.02.18 02:2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잘보고 갑니당~

  2. stake 2014.02.18 09:2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호오 이런꼽이엿네여

안녕하세요.

전부터 적어볼려던 함선 가이드를 이제야 적게 되었습니다 (...)


이 가이드는 이브를 처음 시작하는 초보 유저분들이 올바른 함선 선택과 함선 사용/피팅을 위해서 작성되었습니다.


가이드에 있는 피팅들은 Eve University Wiki (http://wiki.eveuniversity.org/Main_Page) 에 올라온 피팅 혹은 저의 개인적인 주관이 섞인 물건이기 떄문에 절대 [이 피팅이 최고다!!] 라고 할 수 없습니다.  오히려 이 피팅들은 초보분들의 편한 플레이와 가이드라인으로 제시되었습니다. 다시 말하지만, 이 피팅은 초보분들을 위한 피팅입니다. 스킬과 함선능력이 되시는 분들은 이 피팅을 굳이 따라할 이유가 없습니다.


이 가이드는 최대한 초보분들에게 많은 설명을 할려고 노력하지만, 모든 것을 설명할 수 없습니다. 이브의 기초적인 지식 (피팅/캡) 등의 지식이 필요합니다.


이 가이드는 루비콘 1.1 (2014)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이후 패치에 따라, 함선 밸런싱등의 이유로 아래의 가이드가 게임의 내용과 맞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칼다리 함선 가이드 - PVE (미사일 트리)





1. Introduction


이브에는 정말 많은 함선들이 있습니다.  처음 시작하는 유저분들은 이 많은 함선중에서 대체 어떤것을 타야되는지 고민하게 됩니다.  하지만 이브의 함선들은 함선마다 특징이 있고, 자신이 원하는 목적에 알맞는 함선들이 존재합니다.  여기서는 이브 초보분들이 보통 가장 먼저 시작하게 되는 PVE, 그중에서도 미션에 알맞는 칼다리 함선들을 설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가이드에선 프리깃부터 배틀쉽까지 각 함급당 한대씩의 함선을 추천해 드리며, 각 함선의 강약점과 샘플 피팅을 올려드리겠습니다.


2. Characteristics


일단 칼다리를 타겠다고 결정하셨다면 (혹은 생각 중이시라면) 일단 칼다리 함선의 특징을 아셔야 될것입니다.  기본적으로 칼다리의 함선들을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1) 쉴드 탱킹: 정말 몇몇 특수한 경우를 제외하곤 칼다리 함선들은 쉴드 탱킹을 합니다. 쉴드 탱킹은, 한 사이클에 회복되는 회복량이 많은 편이고, 사이클 시작에 회복되기 때문에 즉응성이 좋은 대신, 캡소모량이 크며, 캡 효율이 떨어집니다. 또한 EM 속성 공격에 매우 취약합니다. 쉴드는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회복됩니다.

2) 미사일/하이브리드 터랫: 칼다리의 주무장은 미사일로, 터렛과는 다른 공식을 사용합니다. 미사일은 [미사일의] 사정거리 안에 있는 적이라면 100% 명중합니다.  하지만 대미지는 여러가지 요인을 통해 가변적으로 변화 합니다.  장거리 미사일의 경우, 동급의 무기체계중 가장 먼 사거리를 자랑합니다. 하이브리드 터렛은 단거리 블라스터 장거리 레일건으로 나뉘며, 블라스터는 게임내 가장 높은 DPS를, 레일건은 터렛중 가장 먼 사거리를 자랑합니다.  단 칼다리 유저로 PVE를 시작하신다면 미사일로 시작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3) 대미지 속성:  미사일의 경우, 속성에 맞춰서 미사일을 바꿀 수 있습니다.  하지만 칼다리 함선들은 KIN 속성에 보통 보너스가 붙기 떄문에, 사실상 KIN속성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또한 하이브리드 터렛은 THER/KIN으로 대미지 속성이 고정되어 있습니다.

4) 느린 속도: 칼다리 함선은 다른 제국의 함선들과 비교해서 느립니다.  PVE에선 그리 큰 문제가 되진 않습니다.

5) 뛰어난 대미지 투사 능력: 칼다리 함선들은 기본적으로 장거리 공격에 뛰어납니다.  미사일에 보너스가 붙은 함선들은 미사일 속도 보너스가 보통 붙어 있으며, 하이브리드는 옵티멀 보너스가 붙습니다.

6) 전자전 - ECM 특화: 칼다리의 함선들은 전자전중 ECM에 특화되어 있습니다. PVE에선 중요하진 않습니다.

7) 센서 타입 - 그라비매트릭 (청):  그라비매트릭 (중력) 센서를 사용합니다.  청색의 센서입니다.  센서 강도가 높을 수록 상대의 전자전을 저항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보통 PVE상황에선 중요하지 않으나, 몇몇 특정 미션등에서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3. Recommendation


다음과 같은 분들에게 칼다리를 추천합니다 (PVE 한정)


1) 장거리 저격에 로망이 있으신 분 (단, 이브의 저격의 문제점 또한 이겨내실 분...)

2) 로우 리스크의 미션 (단 아주 미션의 진행속도가 빠르다곤 할 수 없습니다)

3) 전탄발사(...) 의 로망이 있으신분


전통적으로 칼다리는 PVE에 강했고, 루비콘 1.1 현제 여전히 강력한 종족입니다. 미사일을 사용하기 때문에 적을 맞추는 것에 대한 고민과 스트레스가 상대적으로 덜하기 떄문에 초보분들이 PVE로 시작할때 추천할 만 합니다. 공격 타입과 방어 타입 때문에, 추천하는 미션지역은 서팬티스를 주적으로 상대하는 갈란테 지역이나 구리스타를 주적으로 상대하는 칼다리 지역을 추천합니다.  단, 적이 EM 계열 공격을 하는 아마르 지역의 미션은 심각한 난의도 상승을 유발하기 떄문에 최대한 피해야 됩니다.


4. Missile Introduction


미사일은 칼다리 외에도 의외로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칼다리리는 주력 무장으로 쓰며, 민마타는 부무장으로, 아마르는 태크 2에서 카니드 함선 계열에서 사용합니다. 미사일은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1) 미사일은 미사일 사거리 안에 들어온 적에게 100% 명중합니다.


2) 미사일 사거리 = 미사일의 속도 (Max Velocity) * 미사일의 채공시간 (Max Flight Time) 입니다 (아래의 사진에서 푸른 박스)


단 미사일의 최고 속도에 도달하는 대에는, 미사일 자체의 가속력도 작용을 하기 때문에, 실제 사정거리는 위에서 구해진 사정거리의 90% 정도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3) 미사일의 대미지는 굉장히 가변적입니다.  정확한 공식은 복잡하지만 간단히 설명하면 이렇습니다.

-사거리안 목표가 정지상태 (속도 = 0m/s)에서 시그니쳐가 폭발반경보다 넓거나 같을때 (Signature >= Explosive Radius) 표시된 대미지가 100% 들어갑니다.

- 사거리안 목표가 이동 중일 경우, 상대의 이동속도와 미사일의 폭발 속도 (Explosive Velocity, 폭속) 에 따라서 대미지가 줄어듭니다 (상대가 빠를 수록 더 많이 줄어듭니다)

- 사거리안 목표의 시그니쳐가 미사일의 폭발 반경보다 작을 경우, 시그니쳐의 차이만큼 대미지가 줄어듭니다. (상대의 시그니쳐가 작을 수록 더 많이 줄어듭니다)


즉 미사일은 상대가 빠르게 움직이며, 내가 사용하는 미사일의 폭발 반경보다 작은 함선일 경우, 대미지가 크게 줄어듭니다.  예를 들어 내가 배틀쉽 사이즈의 톨피도를 빠르게 움직이는 프리깃에 쏘았을 경우, 비록 사거리 안이기에 명중을 하나, 거의 대미지가 들어가지 않을 수 있습니다. 즉 미사일은 다른 터렛과 비슷하게 동급의 함선에게 맞는 구경의 미사일을 쏘아야지 기대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 만약 상대가  미사일의 속도보다 빠르게 움직인다면, 완전히 미사일을 회피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 미사일은 자체 채력이 있습니다. 범위공격을 하는 모듈 (스마트봄)등의 무장에 미사일이 폭발당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단, 미사일 자체를 락온 할 수는 없습니다.

- 상대가 발사한 미사일을 확률적으로 요격하는 디팬더 미사일 (Defender Missile)이라는 종류가 있습니다. NPC들이 한번씩 사용합니다만, 유저가 사용하기엔 매우 비효율적인 무장이라 사용하는 사람이 없습니다. 

- 상대를 락온 하지 않고도, 발사후 미사일이 자동적으로 적을 타겟하는 Auto-Targeting 미사일이 있습니다.  극도로 재한적인 pvp에서 사용될 수도 있으나, Legal Target은 자동으로 공격하기 때문에 (서스팩 포함),  PVE에선 절대 사용하지 말아야 될 미사일입니다.  잘못하면 콩코드가 나타나 함선을 파괴할 수도 있습니다.


5. Caldari Missile Tech Tree


칼다리 함선의 미사일 트리는 아래와 같습니다.

케스트랄 (프리깃) - 코락스 (디스트로이어) - 카라칼 (크루져) - 드래이크 (배틀 크루져) - 래이븐 (배틀쉽).

이브에는 5 래밸의 미션이 존재하며, 로우섹에서 해야만 하는 5래밸을 제외하곤, 일반적으로 1-4래밸의 미션을 하게 됩니다. 1래밸에는 프리긱/디스트로이어 급이, 2래밸에는 크루져급이, 3래밸에는 배틀 크루져 급이, 4래밸은 배틀쉽 급의 함선이 추천됩니다.


이브 함선중 Combat으로 분류된 함선은 느리지만 튼튼한 방어능력과 공격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Attack으로 분류된 함선은 빠르고 적당한 공격능력과 상대적으로 낮은 방어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프리깃급:

케스트랄 (Kestrel, Frigate)



칼다리 프리깃 래밸당:

5% 라이트 / 로켓 대미지 보너스

10% 미사일 최대 속도 보너스


케스트랄은 칼다리의 가장 기초적인 미사일 프리깃입니다. 미사일 프리깃으로의 역활은 콘돌과 겹치는 부분이 있으나, 콘돌은 Attack Frigate으로 디자인되어 빠른 속도와 낮은 채력을 가지고 있으며, pvp에서 태클 역활에 좀더 적합합니다. Combat Frigate으로 디자인된 케스트랄은 1래밸 프리깃 중에서도 튼튼한 축에 속하며, 라이트 미사일을 사용해서 일반적인 프리깃의 사정거리 밖에서 안전한 전투가 가능합니다.


[Kestrel, Basic PvE]

하이슬롯:
Limited 'Limos' Light Missile Launcher
Limited 'Limos' Light Missile Launcher
Limited 'Limos' Light Missile Launcher
Limited 'Limos' Light Missile Launcher

미들슬롯:
Upgraded EM Ward Amplifier I
Small Shield Booster I
Limited 1MN Afterburner I
Medium F-S9 Regolith Shield Induction

로우슬롯:
Damage Control I
Local Power Plant Manager: Diagnostic System I

리그:
Small Ancillary Current Router I
Small Ancillary Current Router I


위 피팅은 Afterburner를 이용하여 최대한 적과 거리를 두며, 라이트 미사일의 뛰어난 사정거리로 적을 녹이는 피팅입니다. Small Shield Booster는 필요할때만 사용하도록 합시다. Upgraded EM Ward Amplifier I는 EM 저항 패시브 모듈입니다.  상황에 따라서 맞는 저항으로 바꾸셔도 좋습니다. 위 케스트랄을 타기 위해 추천되는 스킬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Caldari Frigate III , Missile Launcher Operation I ,Capacitor Systems Operation II, Capacitor Management II, Energy Grid Upgrades II ,Light Missiles I, Shield Management III, Electronic Upgrades II, Power Grid Management III








디스트로이어급:
코락스 (Corax, Destroyer)


칼다리 디스트로이어 래밸당:
5% 라이트 / 로켓 "키네틱 대미지" 보너스
10% 라이트 / 로켓 폭발 속도 보너스

롤 보너스:
50% 라이트 / 로켓 최대 속도 보너스

코락스는 비교적 최근에 추가된 미사일 구축함입니다.  사실 위의 캐스트랄로도 1래밸을 충분히 클리어 가능하지만, 좀더 강력한 화력을 원하시는 분들은 코락스를 타실수 있습니다.  구축함의 디자인 자체가 빠르게 프리깃을 처리하는 안티-프리깃 함정으로 디자인 되었기 때문에, 구축함의 탱킹능력은 딱히 프리깃보다 낫진 않아도, 공격 능력은 프리깃보다 훨씬 뛰어납니다. 일단 미사일 런처가 7개로 늘어나기에 DPS가 훨씬 증가하지만, 탱킹 능력은 별 차이가 없습니다. 캐스트랄과 비슷한 방식으로 운영합시다.


[Corax, Cheap L2 Sniper]


하이슬롯
Light Missile Launcher I
Light Missile Launcher I
Light Missile Launcher I
Light Missile Launcher I
Light Missile Launcher I
Light Missile Launcher I
Light Missile Launcher I


미들슬롯
Limited 1MN Afterburner I
EM Ward Amplifier I
Adaptive Invulnerability Field I
Small Shield Extender I

로우슬롯
Ballistic Control System I
Emergency Damage Control I

리그
Small Processor Overclocking Unit I
Small Processor Overclocking Unit I
Small Anti-Thermal Screen Reinforcer I


위의 코락스 피팅은 재한적으로 2래밸 미션도 돌수 있습니다. 라이트 미사일의 사정거리가 다른 터랫계열 무기체계보다 훨씬 길기 때문에 원거리에서 카이팅을 하며 스나이핑을 하는 방식으로 2래밸도 재한적으로 클리어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아무래도 크루져보단 클리어가 느리고 불안정하기 때문에, 1래밸에서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운영방법은 Afterbuner로 거리를 유지하며 라이트 미사일런쳐로 적을 처리하는 방법입니다. 여전히 EM Ward Amplifier는 EM 저항이므로, 필요한 저항치에 맞춰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위의 케스트랄과 다른점은 피팅치가 상당히 높은 라이트 미사일런쳐를 7개나 달기 때문에 쉴드 부스터를 달 공간이 없어졌다는 점으로, 쉴드의 자체 재생력을 믿을 수 밖에 없기 때문에 조심해서 운영하셔야 됩니다. 추천되는 스킬은 다음과 같습니다. Caldari Frigate III, Caldari Destroyer III, Spaceship Command III, Missile Launcher Operation III, Weapons Upgrades III, Light Missiles III, High Speed Maneuvering I, CPU Management III, Navigation III, Afterburner III, Gunnery II







크루져급:

카라칼 (Caracal, Cruiser)




칼다리 크루져 래밸당:

5% 라피드 라이트, 해비 어썰트, 해비 미사일 발사 속도 보너스

10% 라이트, 해비 어썰트, 해비 미사일 최대 속도 보너스


카라칼은 좋은 2랩 미션 크루져입니다. 카라칼은 장착할 수 있는 무기 선택권이 3개나 됩니다. 빠르게 라이트 미사일을 연사하는 래피드 라이트 미사일 (Rapid Light Missile), 발사 사이클이 길지만 미디엄 사이즈 무장중 최강급의 사거리를 가진 해비 미사일 (Heavy Missile, 이하 해비), 그리고 발사 사이클이 짧고 높은 DPS를 뽑을 수 있지만 폭발 반경과 사거리등에서 패널티를 가진 해비 어썰트 미사일 (Heavy Assault Missile, 이하 HAM)중에서 선택이 가능합니다.  보통 미션에서는 해비 어썰트 미사일은 사용되지 않고, 해비 미사일이 가장 많이 사용됩니다만, 래피드 라이트 미사일도 나쁜 선택이 아닙니다. 


[Caracal, Budget PvE fitting]


하이슬롯
Rapid Light Missile Launcher I
Rapid Light Missile Launcher I
Rapid Light Missile Launcher I
Rapid Light Missile Launcher I
Rapid Light Missile Launcher I

미드슬롯
Large Shield Extender I
Large Shield Extender I
Thermic Dissipation Field I
Kinetic Deflection Field I
10MN Afterburner I

로우슬롯
Ballistic Control System I
Ballistic Control System I
Shield Power Relay I
Shield Power Relay I

드론
Hobgoblin I x2


드디어 카라칼부터 드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실 칼다리는 4 종족중 드론이 가장 약한 종족으로, 크루져급인 카라칼도 겨우 라이트 드론 2기를 구겨 넣을 수 있습니다. 아직까진 미사일이 프리깃을 무난하게 처리할 수 있기 떄문에 드론의 중요성은 상대적으로 낮으나, 그래도 올리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위의 피팅은 래피드 라이트 런쳐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래피드 라이트 런쳐는 재장전 시간이 매우 길기 때문에, 기다리는 것이 싫다면 래피트 라이트 대신 해비 미사일을 사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Thermic Dissipation Field와 Kinetic Deflection Field는 엑티브 저항 모듈이니, 미션에 맞는 저항 모듈로 바꿔주시면 되겠습니다. 이제부터 스킬을 추천하기 좀 힘들어지지만... 칼다리 크루져 3랩/ 해비 미사일 3랩 / 그리고 탱킹쪽에 투자를 해주셔야 됩니다.







배틀 크루져급:

드래이크 (Drake, Battle Cruiser)




칼다리 배틀크루져 래밸당:

4% 모든 쉴드 저항 보너스

10% 해비 어썰트, 해비 미사일 "키네틱 대미지" 보너스


악명 높은 우주의 건담방패 드래이크입니다.  한때 드래이크는 사기라고 불릴 정도로 뛰어난 탱킹 능력과 뛰어난 대미지 투사능력 (DPS가 아닌) 로 일반 미션부터 대규모 함대전까지 많이 사용되었습니다.  하지만 최근 배틀 크루져가 밸런스되면서 다른 종족들의 배틀 크루져가 상향을 받는 도중 혼자만 그리 상향을 받지 못하였죠.  그래도 드래이크는 여전히 강력한 탱킹 능력과 좋은 대미지 투사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드래이크의 무장은 HAM 과 해비로 나뉘고, PVE 미션에선 보통 해비를 사용합니다. 해비 드래이크는 DPS측면에서는 그리 특출나진 않지만 뛰어난 대미지 투사능력으로 3래밸을 안전하게 돌 수 있습니다.  또한 스킬과 피팅에 따라서 드래이크는 4랩도 가능하지만, 추천하진 않습니다. 


3랩에 진입하시려면 최소한 아래와 같은 피팅을 하시는게 좋습니다.


[Drake, Mission Basic]


하이슬롯
'Malkuth' Heavy Missile Launcher I
'Malkuth' Heavy Missile Launcher I
'Malkuth' Heavy Missile Launcher I
'Malkuth' Heavy Missile Launcher I
'Malkuth' Heavy Missile Launcher I
'Malkuth' Heavy Missile Launcher I
Small Tractor Beam I

미들슬롯
Large F-S9 Regolith Shield Induction
Large F-S9 Regolith Shield Induction
Adaptive Invulnerability Field I
M51 Iterative Shield Regenerator
M51 Iterative Shield Regenerator
M51 Iterative Shield Regenerator

로우슬롯
Ballistic Control System I
Ballistic Control System I
Beta Reactor Control: Shield Power Relay I
Beta Reactor Control: Shield Power Relay I

리그
Medium Core Defense Field Purger I
Medium Core Defense Field Purger I
Medium Core Defense Field Purger I

드론
Hobgoblin I x5


그리고 3랩을 안정적이게 돌고, 4랩을 준비하시려면 아래와 같은 피팅이 필요합니다.


[Drake, Advanced PvE]


하이슬롯
Heavy Missile Launcher II
Heavy Missile Launcher II
Heavy Missile Launcher II
Heavy Missile Launcher II
Heavy Missile Launcher II
Heavy Missile Launcher II
Small Tractor Beam I

미들슬롯
Large Shield Extender II
Large Shield Extender II
Adaptive Invulnerability Field II
Kinetic Deflection Amplifier II
Thermic Dissipation Amplifier II
10MN Afterburner II

로우슬롯
Ballistic Control System II
Ballistic Control System II
Beta Reactor Control: Shield Power Relay I
Beta Reactor Control: Shield Power Relay I

리그
Medium Core Defense Field Purger I
Medium Core Defense Field Purger I
Medium Core Defense Field Purger I

드론
Hobgoblin II x5


주의 해야될 점은 위의 핏은 해비 미사일 II 런쳐를 달고 있다는 겁니다.  사실, 4래밸에서도 태크 2 런쳐는 필요가 없습니다.  좀 비싸지만 매타 4, 아바레스트 런쳐로 바꾸도록 합시다. 다만 탱킹과 관련된 쉴드 모듈은 반드시 택 2를 낄수 있는 수준으로 준비하셔야 됩니다.  위 핏에 들어가 있는 Kinetic Deflection Field와  Thermic Dissipation Amplifier는 미션의 저항 프로파일에 맞춰서 교체하도록 합시다. 드래이크의 운용은 간단합니다. 위와 같이 피팅된 드래이크는 3랩 미션 대부분의 상황을 안정적으로 탱킹가능하고, 무난한 DPS로 적들을 처리합니다.  다만 드래이크는 패시브 탱킹이기 때문에 자동적으로 회복되는 쉴드 회복량외엔 쉴드를 회복할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만약 쉴드가 30% 이하에서 계속 떨어진다면 반드시 워프아웃을 하도록 합시다. 드래이크를 위한 스킬은: Caldari Battlecruiser (III-IV) , Heavy Missile (III-IV), Missile Launcher Operation / Rapid Launch / Warhead Upgrade (III-IV), Engineering / Electronics (IV-V) , Weapon Upgrade (IV), Guided Missile Precision / Target Navigation Prediction (III-IV) , Missile Projection / Missile Bombardment (III-IV), Drones (V), Combat Drone Operation (III-IV), Drone Interfacing (III),  Shield Operation / Shield Management/ Tactical Shield Manipulation (IV), Shield Upgrade (IV), Hull Upgrade (IV) 정도를 추천합니다.








배틀쉽 급:

래이븐 (Raven, Battleship)


앞에 보이는 주인공같은 쏘렉스말고


칼다리 배틀쉽 래밸당:

5% 크루즈/ 톨피도 발사 속도 보너스

10% 크루즈/ 톨피도 최대 속도 보너스


드디어 배틀쉽, 래이븐 입니다.  이브가 처음 시작되었을때는 미션의 제왕이였다가 도태되어서 한때는 한인들 사이에서 미션에 래이븐을 추천하는건 금기까지 되었던 비운의 배입니다.  하지만 배틀쉽 밸런싱 후에는 화려하게 부활, 이제는 미션에서도 매우 추천할 만한 좋은 함선이 되었습니다. 레이븐 부터는 배틀쉽에서만 장착되는 특수 모듈인 마이크로 점프 드라이브 (Micro Jump Drive, MJD)로 매우 안정적인 미션이 가능합니다.  MJD를 작동시켜서 100km로 마이크로 점프 (블링크)를 하여 적과 거리를 벌린후, 130km이상을 안정적으로 저격가능한 크루즈 미사일로 적을 한 마리씩 스나이핑하는 방식입니다.  100km까지 거리를 벌린다면 대부분의 NPC들의 대미지는 급감하기 때문에 탱킹에 대한 걱정을 적게 해도 됩니다.  비록 크루즈 미사일 자체의 DPS는 특출나지 않지만, 뛰어난 사정거리와 배틀쉽 무기치고 좋은 폭발반경/속도 때문에 크루져 급에도 무난하게 대미지를 넣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배틀쉽 중에서 최고급의 미션 안정성을 가지고 있다고 평가하고 싶습니다. 단 미사일 특유의 날라가는 시간 (...) 떄문에 답답할 수도 있습니다.


MJD 스나이핑 래이븐의 피팅은 다음과 같습니다:


[Raven, Level 4 Speedy Missioner]


하이슬롯
Cruise Missile Launcher II
Cruise Missile Launcher II
Cruise Missile Launcher II
Cruise Missile Launcher II
Cruise Missile Launcher II
Cruise Missile Launcher II
Drone Link Augmentor I

미들슬롯
X-Large Clarity Ward Booster I
Limited Adaptive Invulnerability Field I
F-90 Positional Sensor Subroutines
Phased Weapon Navigation Array Generation Extron
Phased Weapon Navigation Array Generation Extron
100MN Afterburner II
Large Micro Jump Drive

로우슬롯
Ballistic Control System II
Ballistic Control System II
Ballistic Control System II
Ballistic Control System II
Damage Control II

리그
Large Warhead Rigor Catalyst I
Large Capacitor Control Circuit I
Large Warhead Rigor Catalyst I

드론
Warrior II
Warrior II
Salvage Drone I


역시 크루즈 미사일 런쳐 II는 버겁기 떄문에 비싸더라도 매타 4랩을 장착합시다.  이 래이븐의 사용방법은 간단합니다.  미션지에 들어간후 MJD를 작동시켜서 적과 100km가까운 거리를 유지하고 샌서 부스터를 이용해서 락온거리를 100km 이상으로 끌어올린 후 크루즈 미사일로 적을 저격하면 됩니다.  장착되어 있는 타겟 패인터 (phased weapon navigation array generation extron)로 적을 패인팅하면 적의 시그니쳐가 뻥튀기 되며 미사일 대미지가 좀 더 풀대미지에 가깝게 들어갑니다.  쉴드 부스터는 꼭 필요한 순간에만 사용하고, MJD 거리 계산을 잘못하여 사다리와 상당히 떨어진 위치에 떨어졌을 경우엔 애프터버너(AB)로 이동합시다.  필요한 스킬은 드래이크의 스킬에서: Caldari Battleship (III-IV), Cruise Missile (III-IV), Target Paining (III) 등등을 추가해주시면 됩니다. 








6. Advanced Missile Tree


래이븐 이후, 상위함선을 이용해서 4랩 미션을 계속하고 싶다면, 추천하는 함선은




1. 칼다리 해군 래이븐 잇슈: 한인들 사이에서 CNR이라고 불리는 함선입니다.  능력치는 기존의 래이븐에 2런쳐를 달고 (대신 대미지 옵션이 없어져서 DPS는 아주 약간 상승), 폭발 반경 보너스를 넣어서 실질 DPS를 높였습니다. 또한 해군함답게 기본 탱킹능력이 훨씬 뛰어납니다. 운영방법은 일반 스나이핑 래이븐 잇슈와 동일합니다.





2. 골렘: 배틀쉽의 태크2 함선인 머라우더급 함선입니다. 런쳐가 4개로 줄어든 대신 롤보너스로 대미지 100% 상승이 붙어있어 실제로 8런쳐의 능력을 보여주며, 바스티온 모듈에서 나오는 머라우더 특유의 엄청난 탱킹 능력과 사거리 보너스로 크루즈 미사일 대신 톨피도를 사용해도 어느정도 괜찮은 모습을 보여줍니다.  단, 탑승을 위해서 필요한 스킬치가 엄청나며 가격 또한 상당해서 이브를 시작한지 1년정도는 되야 타볼 수 있는 함선입니다. 





3. 텐구: 칼다리의 전략 순양함 텐구입니다. 전략 순양함은 모든걸 평균이상으로 잘하는 편이지만 (뭐 항상 그런건 아니지만...) 텐구는 그 중에서도 가장 성능이 뛰어나다고 평가 받고 있습니다.  뛰어난 사정거리와 좋은 대미지, 거기다가 크루져 헐이라는 빠르고 날렵한 특성이 합쳐서, 4래밸에서도 무난하게 미션을 할 수 있습니다.  단 골렘만큼은 아니라고 해도 많은 스킬치가 필요하며, 가격과, 터졌을시 스킬 패널티를 받는게 뼈아픕니다. 


칼다리 미사일 트리를 계속 타시겠다면 추천하는 루트는 레이븐 -> 레이븐 잇슈 -> 골렘 / 혹은 레이븐 -> 텐구를 추천합니다. 다음 편에서는 칼다리 함선 - PVE (하이브리드 터렛 트리) 를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Posted by 넷크로울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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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Kacada 2014.02.15 22:0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잘보고갑니당

  2. stake 2014.02.18 09:2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유용하네요 ㅎㅎ 뉴비분들 보여드려야징ㅋ

  3. El_Diana 2014.02.18 09:5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Corax 추천해주신 셋팅에서 에프터버너가 사용이 안되네요 다시한번 확인부탁드립니다. cpu/전력 오버네요..

    • Syah 2014.02.18 10:21  댓글주소  수정/삭제

      아마 스킬부족이 문제가 아닐까 생각되긴 합니다. 얼마나 필요한지는 자세히 계산해 보지 않아서 모르겠습니다만 CPU 는 웨폰업그레이드, CPU 매니지먼트 두 스킬을 올려보시고 파워는 Power Grid 매니지먼트 스킬을 올려보시기 바랍니다. 위에 적은 스킬중에는 파워그리드 매니지먼트 스킬이 없더군요. 위 스킬들은 다 엔지니어링 카테고리에 있습니다.

      그리고 피팅에는 CPU 늘려주는 리그가 달려있는데 그것도 확인하셨는지요. 혹시 CPU 만 문제가 된다면 미사일 랜처를 Upgraded 'Malkuth' 미사일 랜처로 바꿔보시면 충분하실거라 생각합니다.

    • El_Diana 2014.02.18 11:43  댓글주소  수정/삭제

      cpu 매니지먼트 3랩 웨폰업그레이드 3렙 파워 그리드 3랩이고
      피팅 목록에나온 전부다 장착후 에프터 버너만 장착이 안되네요..
      cpu 5.9 파워 2.5 가 부족하다고 나오네요... ㅜㅜ

    • Syah 2014.02.18 14:49  댓글주소  수정/삭제

      CPU 부분은 소개된 라이트미사일랜처를 앞 댓글에 쓴 말쿠쓰 랜처로 바꾸면 해결이 될듯합니다. 하지만 파워 2.5는 힘들겠군요. 이부분은 리그에 달려있는 스몰안티 써멀 스크린 레인포서(써멀 레지를 올려주는 리그입니다) 대신에 스몰 앵실러리 커런트 라우터(Small Ancillary Current Router)를 다시면 해결이 될거 같습니다. 이미 리그를 장착하셨으면 장착된 리그를 파괴하시고 다셔야 합니다. 보통 ACR 이라고 부르는 리그입니다.

      하지만 저는 파워그리드 매니지먼트 스킬을 4랩으로 올리시는 걸 추천합니다. 어차피 이건 4랩은 필수인 스킬이라서요.

    • Syah 2014.02.18 14:56  댓글주소  수정/삭제

      아 혹시 발리스틱 대신에 PDS를 달아보시면 어떨가요? Ballictic Control System l 대신에 Power Diagnostic System l 을 다는 것입니다. 에너지그리드 업그레이드 2단을 찍어야 사용가능 하긴 하지만 에너지 그리드 업그레이드 2단을 찍는데에는 몇시간이면 충분하니까요.

    • El_Diana 2014.02.18 16:52  댓글주소  수정/삭제

      네 감사합니다!
      에너지 그리드도 2렙이니까 한번 바꿔보겠습니다!

  4. 넷크로울러 2014.02.19 05:4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넵 Syah님의 조언대로 하시는게 좋을 듯 합니다. 위에 피팅들은 아무래도 가이드라인이라 (패치나 스킬상태상) 100% 정확하지 않을 수도 있기 때문에 참고용으로 사용하시는게 좋습니다.

  5. Loner 2014.02.28 05:3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좋은 글 잘 읽고갑니다! 큰 도움이 됬어요 그나저나 FOF가 피아구분없이 쏘는건 아닐꺼에요 다만 룻셀닌자가 난입하면 그걸 쏠수도.. 그걸 방지하기위해선 Safety 시스템을.. 적용하면 안쏘는걸로 알구있습니다..만!

    • 넷크로울러 2014.02.28 15:5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예 맞습니다. 피아부분은 수정했습니다. 닌자등의 suspect/criminal또한 타겟팅 하기 때문에 사용자가 닌자 낚시등에 당할 수 있음으로, 사용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또한 일반 미사일보다 대미지가 낮습니다). 그리고 Safety가 Green이라도 서스팩에게 여전히 공격이 가능합니다 (...)

현제 이브 온라인 공홈에 가서 커뮤니티 패이지로 가면


http://community.eveonline.com/?_ga=1.28271611.650608450.1390622831


이런 카운터가 뜹니다. 현제 이 글을 적는 시간을 기점으로 21시간 37분이 남았군요.

한 일주일 정도 계속 되고 있는 카운터인데... 문제는 CCP가 비밀주의로 가기로 했는지

어떤 내용의 발표가 나올지 전혀 알 수 없다는 겁니다.


포럼에 올라간 쓰레드엔 ...


















CCP Dolan이 이런거나 올려서 트롤링을 하고 있고 (...)


덕분에 포럼은 혼란의 도가니.


가능성이 있는건:


1. 이브 발키리

2. 이브 온라인 다음 확장팩

3. 다시 (...) 플랙스 세일

등등.


...뭐 정확히 뭔지 발표가 21시간 후에 나면 다시 포스팅 하겠습니다.

Posted by 넷크로울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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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어넝 2014.02.05 14:5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설마 더스트 합병??

  2. 입갤 2014.02.07 13:4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그 뭐시기 3월까지 결제한사람들 이름 기념비에 새겨서 기념비 만든다네요
    출처 입갤

  3. 어어너ㅏㅁ 2014.02.08 19:1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흠... free tibet 같은 아이디 여러개 만들어두면 정말 재밌을 것 같네요 ㅋㅋㅋ

루비콘 1.1에서 빼먹은 몇 업데이트들...


1. 아스테로 / 스트라티오스 클록킹 재시작 딜래이가 30초에서 15초로 바뀌었습니다.

...언제 바뀐거죠 이건. 다른 t2 클록킹 배들은 5초 딜래이입니다만, SOE배들은 30초나 되는 딜래이로 문제가 많았죠.  이제는 15초로 살짝 밸런싱! 


pvp에서 좀더 사용도가 늘어나겠군요.


2. 당연히 이브를 하신다면 눈치를 챘겠지만... 모든 스테이션 모델이 바뀌었습니다. 

이런 업데이트에 좋은 소식통이 되는 JonnyPew의 유투브 체널이 관련 비디오를 올렸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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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 많이 받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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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ㄴ머ㅗㅇㄹ 2014.02.03 10:0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복 많으 받으세요~!

앞으로 루비콘에 업대이트될 (루비콘 1.x) 정보가 조금 더 올라와서 올려봅니다.


1. 헐 리패어 드론이 추가됩니다.


이브 온라인은 쉴드 - 아머 - 헐 순으로 대미지가 들어가게 되어 있고, 일반적으로 쉴드 / 아머로 탱킹합니다.  하지만 일단 헐을 스태이션에서 리패어하는 것은 비싸고, 하다보면 헐을 스테이션 밖에서 리패어하는 경우도 생기기 떄문에 게임내에는 헐 리패어가 존재하죠.  이제 헐 리패어를 위한 드론도 추가됩니다.


모든 헐 리패어 드론은 라이트/미디엄/해비 사이즈로 택 1,2 버젼 둘다 추가가 되며, 사용에 필요한 스킬은 아머 리패어 드론과 똑같습니다.  단 Remote Armor Repair 스킬이 필요한게 아니라 Remote Hull Repair 스킬이 필요합니다. 또한 다른 로지 드론들 처럼 Repair Drone Operation Skill또한 필요하게 됩니다.


Repair Drone Operation Skill과 Drone Repair Augmentor rig는 헐 리패어 드론의 리패어 속도를 이제 상승시켜 줍니다.모든 헐 리패어 드론은 5초의 사이클 속도를 가지고 있으며, 각 사이클당


Light Hull Maintenance Bot I – 6
Light Hull Maintenance Bot II – 7
Medium Hull Maintenance Bot I – 12
Medium Hull Maintenance Bot II – 16
Heavy Hull Maintenance Bot I – 30
Heavy Hull Maintenance Bot II – 36


를 수리합니다.



2. 이브 수녀회 함선의 획득 방법이 추가됩니다.


루비콘 1.0에서 추가된 Astero와 Stratios는 분명 강력한 성능을 가졌지만, 다른 팩션함선들에 비해서 너무 비싸다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획득 방법이 하이섹에서 가능하다 보니, 이런 패널티가 주어졌는데요, 그래도 성능에 비해서 너무 비싸다는 불평이 많아서 이번에 추가된 Nestor과 함께 새로운 획득방법이 추가되었습니다.


앞으론 로그 드론들이 일반 해적 팩션이 함선 BPC를 드랍하는 확률로 Drone Nexus Chip을 드랍합니다.

각 드론 넥서스 칩은 SOE 스테이션에서 아스테로/스트라티오/네스터의 BPC로 교환이 가능합니다.


Rogue Drone 46-X Nexus Chip - 네스터

Rogue Drone 43-X Nexus Chip - 스트라티오

Rogue Drone 42-X Nexus Chip - 아스테로


로 교환 가능합니다.  이게 하이섹/ 로우섹에서 드랍되는지는 아직 확실하지 않으나, 드랍이 된다면 털지 않던 드론 탐사 사이트를 털을 이유가 생기는 것이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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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ㄴ머ㅗㅇㄹ 2014.02.03 10:0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호옹이? 시스터 BPC?